Home > Zoom-in > Kitchentop News
게시물 내용보기
목 : 가을과 함께 찾아온 키친탑몰 가을개편
작성일 : 2010.10.12 조 회 : 2027

연합뉴스 보도자료 | 입력 2010.10.11 12:04

 




문을 연지 6개월 만에 전면적인 가을 개편을 단행한 키친탑의 온라인쇼핑몰인 키친탑몰(www.kitchentopmall.com)은 구매금액 전체에서 5%를 할인해 주는 "키친탑몰 가을개편과 함께하는 5% 할인 쿠폰이벤트"를 진행한다. 단품목이 아니라 구매금액 전체를 할인해 주는 이벤트로 기간은 10월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된다.


기존에도 회원가입 시 10% 할인쿠폰을 제공했고 10% 회원가입 쿠폰을 사용한 고객에게 구매감사 5% 쿠폰을 제공해 오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쿠폰은 단일 품목에만 적용하고 있어 여러 가지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는 아쉬운 것이 사실이다. 이를 위해 키친탑몰에서는 상품평을 남긴 고객에게 다시 5% 할인쿠폰을 제공했지만 여전히 고객의 욕구를 100% 만족시키지는 못했다.

그러나 이번 가을개편 이벤트쿠폰은 품목 수에 상관없이 전체구매 금액에서 5%를 할인해 주는 쿠폰이다. 쇼핑몰에서 이런 행사를 하는 곳은 찾아보기 힘들다. 대부분이 단품목에 한해서 적용해 주고 있기 때문이다.

키친탑몰이 이러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 것은 오픈한지 단 6개월만에 방문자 60만명을 돌파해 70만명에 가까이 도달했고 또한 많은 주문에 재고를 확보하기 힘들 정도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답으로 실시하게 된 것이라고 한다.

키친탑몰은 이번 개편에서 전체적인 디자인 변경 외에 맛집 컨텐츠를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맛집은 키친탑몰을 운영 중인 키친탑(www.kitchentop.co.kr)에서 사이트를 오픈하기 전부터 촬영기자를 두고 자료를 수집해 왔을 정도로 애정을 기울인 컨텐츠이다. 처음에는 회사영업이나 광고로 오해를 받은 웃지 못할 사연도 많았다. 촬영기자가 메뉴를 시키고 그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취재를 진행해 오다 보니 많은 경비와 비용이 들기도 했다. 현재 맛집전문기자로 유나미 기자와 기획촬영기자 김창신 기자 2명이 활동 중이다. 이들이 직접 맛집을 방문하여 식당을 촬영하고 음식을 촬영한 컨텐츠들은 '미각여행'과 '맛집기행'에 고스란히 녹아있다. 또한 맛집취재를 위해 떠난 여행을 기행문식으로 엮어 '여행스케치'라는 컨텐츠를 탄생시켰다. 새롭게 문을 연 식당을 취재한 '오픈맛집'이라는 컨텐츠도 있다.

이 4가지 컨텐츠들은 주방인(www.jubangin.com)이라는 외식포탈사이트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컨텐츠들이다. 순수 비영리 외식산업 사이트인 주방인은 외식산업의 전반을 아우르는 포탈 사이트로 외식산업 관련 뉴스, 업체소개, 프랜차이즈소개, 식자재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고 구인구직까지 다루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있는 컨텐츠가 바로 맛집이라는 메뉴이다. 주방인도 키친탑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이번 키친탑몰의 가을개편과 함께 맛집을 공유하게 되었다.

키친탑몰은 식당에서 사용하는 주방용품을 취급하는 업소용전문 쇼핑몰이다. 이런 사이트에서 유명한 맛집까지 같이 볼 수 있다는게 상당히 흥미롭다. 단순히 물건만 파는 쇼핑몰들은 고객의 흥미를 끌지 못한다. 물론 좋은 물건을 싸게 파는 것이 쇼핑몰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인건 사실이다. 그러나 같은 테마를 가진 쇼핑몰들이 흔하디 흔한 요즘 같은 시대에 단순히 물건과 가격을 가지고 경쟁을 한다는 것은 상당히 뒤쳐진 서비스이다.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적극 제공한다는 것은 다른 사이트와는 차별을 위한 것이다. 10여명에 달하는 전산인력을 운영중인 키친탑에서는 다른 주방용품 사이트와는 다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키친탑몰은 업소용주방용품 쇼핑몰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할 것이고 그 노력을 사이트를 통해 보여주게 될 것이다. 이번 가을개편은 그 끊임없는 노력의 첫걸음이 될 것이다.

(끝)

출처 : 키친탑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