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Zoom-in > Kitchentop News
게시물 내용보기
목 : 고객을 위한 숨은 일꾼 키친탑 매입팀
작성일 : 2010.12.23 조 회 : 606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2172889
 

고객을 위한 숨은 일꾼 키친탑 매입팀



다년간 지속된 경기불황은 우리 생활에 많은 변화를 몰고 왔다. 치솟는 물가에 기업과 자영업자들은 물론 일반시민들에게까지 경제한파가 몰아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시절이 지속되는 요즘 기존에 사용하던 물건을 버리지 않고 다시 사용하는 리사이클링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바로 재활용운동이다. '리사이클링'과 '리폼'이라는 화두로 대변되는 재활용문화는 사회전반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키친탑은 전국 최대규모의 중고품매장을 보유한 중고주방시장의 신흥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성시에서도 지문리라는 외곽에 위치해 있음에도 끊임없이 사람들이 찾아드는 가장 큰 이유는 다양한 제품 확보를 통해 고객의 비용절감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혀 주는 매입팀의 노력이 크게 빛을 발했다고 볼 수 있다. 오늘도 키친탑의 주방중고매입을 위해 동분서주하는 매입팀의 매입현장을 동행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제품운반

키친탑 매입팀으로 의뢰가 들어오는 업무들은 대부분이 큰 꿈을 안고 진행하던 사업을 정리하는 터전에서 이루어진다. 업무 특성상 민감한 사안들이 산재해 있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 항상 중심을 지키고 긴장을 늦추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매입현장에 도착하면 예상치 못했던 돌발 상황을 맞닥뜨리게 되는 일이 다반사다. 키친탑이 자랑하는 5톤 물량의 차량이 주차할 곳을 찾지 못해 목적지 주위를 하염없이 빙빙 도는 것은 물론, 사전 동의를 구했음에도 항의하는 사람들이 나타나는 일이 허다하다. 이런 민감한 여건 속에서 이뤄지는 업무들이기 때문에 항상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고 매입 작업에 임한다. 특히 제품을 운반하는 과정에서 건물이나 기물 등에 부딪히는 일들을 방지하기 위해 요소요소마다 보호용지를 부착하고, 주방에서 사용되는 튀김기 등에서 기름이 새어나와 자칫 화재사고로 연결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를 엄격하게 감독하고 관리하고 있다. 특히 가스렌지처럼 공공시설과 연계된 제품들은 철저한 안전점검을 마친 후 작업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사전에 관할공단에 연락을 취해 약속시간을 정한 후 업무가 이뤄지도록 하고 있다.

*원형 그대로의 제품상태 유지

작게는 그릇과 의자에서부터 크게는 주방의 가스렌지 냉장고까지 매입팀에서 다루게 되는 제품의 종류는 무궁무진하다.(현장 매입 제품목록: 테이블 의자 에어콘 파티션 가스렌지 냉장고 스탠선반 튀김기 냉동고 김치냉장고 수족관 벽선반 수저 젓가락 컵 냄비 찜기 전기밥솥 배식대 회전식 전동테이블 에어컨 실외기 냉장테이블 세척기 가스구이기 전자렌지 정수기 쟁반 일식기 중식기 바구니 주전자 국솥 스탠밧드 스시 쇼케이스 서빙카트 찬합 등등) 평범한 냄비에서부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주방기기들을 포함한 매입현장의 모든 제품들을 하나하나 소홀히 대하는 법이 없다. 한정된 공간에서 진행되는 매입현장업무의 경우 파손방지에만 주의를 기울이면 되지만 규모가 큰 대형식당이나 뷔페 등에서 사용되는 특수 테이블, 예를 들어 회전식 전동 선반 같은 경우 면밀한 해체작업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다양한 매입현장을 통해 제품에 대한 사전지식과 경험이 축적된 사원이 직접 해체작업에 나선다. 에어콘이나 냉방기 등 전문성을 요하는 제품들도 사전에 위치와 동선을 파악해서 만약에 있을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새롭게 재탄생 될 모습을 떠올리는 매입현장.

키친탑 매입팀은 현장에서 매입될 제품들을 단순히 제품으로만 보지 않는다. 주인 잃은 제품들이 매입팀의 손을 거치며 하나하나 상품성을 지닌 채 재탄생 될 모습을 그려보는 것이다. 이는 그저 매입된 물건을 옮긴다고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중고세척에서 재생, 중고수리까지 제품이 새롭게 태어날 수 있게끔 지원되는 키친탑만의 리사이클링 시스템이 있기에 가능한 이야기다. 주방에 포함되는 모든 중고물류를 취급하여 식당의 창업에서 폐업까지 이뤄지는 전 과정을 소화하는 시스템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제품하나하나를 남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매입팀의 팀원들은 업무에 흥미를 가지고 재미있게 작업에 임하고 있었다. 이런 능동적인 사고의 전환은 키친탑이 고객들에게 더욱 양질의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자리잡고 있다.

매입현장은 곳곳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주방기기들에서 새어나오는 물이나 기름으로 바닥이 미끄럽게 변해버려 자칫하다가는 사고로 이어지는 일이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서로서로가 항상 주의를 환기시키며 배려해야 원만한 매입작업이 이루어지게 된다. 무거운 기기들이나 냉장고 등 육체적으로 고된 작업이 주를 이루는 매입 현장업무는 무엇보다 팀원들 간의 호흡이 중요하다. 제품을 운반하고 적재하는 과정에 있어서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팀원들이 든든하게 매입팀을 받쳐주고 있다. 지금 자신이 다루는 제품이 곧 고객의 손에 쥐어질 순간을 떠올리며 작은 제품하나도 그냥 지나치치 않는 것이다.

차가워진 날씨만큼 체감경기도 점차 얼어붙고 있다고 한다. 요즘 같은 불황에 중고제품은 비용절감효과와 새 것과 다름없는 상품성으로 날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키친탑이 전국 최대규모의 중고품 매장을 보유한 주방중고시장의 신흥강자로 자리매김하는데 있어서 매입팁의 기여도는 실로 대단하다고 할 수 있겠다.

경쟁력있는 키친탑의 중고제품들이 잘 가공된 보석이라면, 키친탑 매입팀은 그 원석을 캐내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긴장을 늦출 수 없는 매입현장에서 엄격한 기준과 매입제품의 상품성 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매입팀은 키친탑 중고매장을 이끄는 힘이다.

키친탑 매입팀이 매입현장에서 만나는 다양한 제품의 원형품질을 최대한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안전하게 운반하는 모든 업무는 다름 아닌 키친탑의 기반을 만드는 일임과 동시에 더 좋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게끔 하는 두가지 상승효과를 만들어내고 있다.